자연&이

내 마음이 메마를 때면..

청정미 2010. 6. 2. 20:37

내 마음이 메마를 때면..

         

마음이 메마를 때면 나는 늘 남을 보았습니다.
남이 나를 메마르게 하는줄 알았기 때문 입니다.
그러나 이제 보니 메마르고 차가운 것은
남 때문이 아니라 내 속에 사랑이 없었기 때문 입니다.
       
       
      내 마음이 외로울 때면 나는 늘 남을 보았습니다.
      남이 나를 버리는줄 알았기 때문 입니다.
      그러나 이제 보니 내가 외롭고 허전한 것은
      남 때문이 아니라 내 속에 사랑이 없었기 때문 입니다.



      내 마음에 불평이 쌓일때면 나는 늘 남을 보았습니다.
      남이 나를 불만 스럽게 하는줄 알았기 때문 입니다.
      그러나 이제 보니 나에게 쌓이는 불평과 불만은
      남 때문이 아니라 내 속에 사랑이 없었기 때문 입니다.



      내 마음에 기쁨이 없을 때면 나는 늘 남을 보았습니다.
      남이 내 기쁨을 빼앗아 가는줄 알았기 때문 입니다.
      그러나 이제 보니 나에게 기쁨과 평화가 없는것은
      남 때문이 아니라 내속에 사랑이 없었기 때문 입니다.



     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부정적인 일들이 남 때문이 아니라
      내 마음에 사랑이 없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된 오늘
      나는 내 마음밭에 사랑이라는
      이름의 씨앗 하나를 떨어뜨려 봅니다.

      -좋은글에서- 
       
      ▣ 千年의 禪  / 얼후&오카리나 명상곡 ▣

       
       

'자연&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연꽃  (0) 2012.09.19
사랑해서 좋은 사람  (0) 2011.11.10
웃을수 있니 오늘은   (0) 2010.03.01
나쁜 것은 짧게, 좋은 것을 길게 가지세요  (0) 2010.02.18
다가온 인연은 소중하게  (0) 2010.01.20